티스토리 뷰

수술명 : 강남 밝은명안과 무통 A Plus라섹

검안후기 : http://onthenature.tistory.com/1


<사전준비>


소프트렌즈 1주이상, 하드렌즈 2주이상 착용중단

원장님은 소프트렌즈 3주이상 중단을 권장하시더라구요!

저는 한달정도 중단하고 수술받으러 갔어요

검안때 처방해준 안약 잘넣고 약 잘먹고 갔어요


<수술당일 준비>


당일날 샤워하고 머리를 감고 가요

수술하면 1주일간 세수못하고 씻는거도 불편하니깐요


옷은 목티 후드티 안돼요~ 편한티랑 바지 입고가도록 해요


얼굴은 향이 강하지 않은 스킨 로션까지만, 향수는 안돼요


준비물은 모자와 선글라스, 수술비 결제할 카드만 들고 갑니다


<수술과정>


1. 수술 한시간 전까지 도착해서 마지막검사와 면담후 마취안약을 넣어요


2. 수술실에 들어가서 얼굴소독을하고 수술대에 누워 머리를 고정시키고 

먼저 수술할 눈의 눈꺼플도 고정시켜요. 저는 오른쪽부터 했어요!

신기하게도 눈을 감을수가 없게 고정이 돼요...


3. 앞에 녹색불빛만 계속 바라보면 됩니다~

수술하는 과정이 눈으로 보이기 때문에 좀 무섭고 긴장됐어요ㅠ


4. 수술시간은 총 10분정도 였던거 같고 그중 레이저조사 시간은 8초 였어요

수술하는내내 녹색불빛만 쳐다봐야하는데 

특히나 레이저조사하는 8초는 눈동자를 절대 움직이면 안된다고 하셨고 

잘쳐다봤다고 칭찬들었어요! ㅎ

8초동안 카운트를 세주시니 걱정안하셔도 돼요~


5. 왼쪽눈도 동일하게 수술합니다. 레이저조사도 동일하게 8초였구요

오른쪽눈으로 한번 경험을 한뒤라 좀더 수월하게 덜 긴장한상태로 수술했어요

(수술전 손에 쥐어주신 인형이 수술하는동안 정말 의지가 많이 되었어요^^)


6. 수술이 끝나고 어두운방에 들어가서 30분동안 찜질팩으로 냉찜질을 해요

이때 보호자가 들어올 수 있습니다!


7. 다시 원장님을 만나서 수술이 잘됐는지 한번 보시고는 보호렌즈를 껴주세요

보호렌즈를 오래껴주는게 눈에 좋다고 1주일후에 렌즈 빼러 오라고 하셨어요


<수술후 당일>

수술하고 보호자 차를 타고 집에 왔어요

눈이 전~혀 아프지 않았어요!

라섹하고 안아픈사람도 있다던데 그게 저인가봐요 허허허

3~4일간은 화장실때 밥먹을때 뺴고는 눈을 감고 있어야해요...

안약은 30분마다 넣는거, 1시간마다 넣는거, 3시간마다 넣는게 있어요...

하루종일 눈감고 생활하느라 너무 지루했고

안약챙겨넣는것도 번거로웠어요

보호자가 없다고 불가능한건 아니지만 보호자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저도 집에 보호자가 있었구요 ㅎ


수술후 바로 샤워가능하고요 단, 눈에 물이 들어가면 안돼요

머리감기는 3일 후부터 가능한데 역시 눈에 물이 들어가면 안돼요

기초화장(스킨로션)도 3일후 부터 가능하고

세수는 일주일후 보호렌즈 제거하고 나서 가능해요


그리고 잠잘때 이상한 보호안경?을 쓰고 자야하는데

저는 이게 불편해서 잠드는게 힘들었어요..


게다가 저는 실눈뜨고 자는 토안이라서 눈감고 테이프로 고정시키고

저 안경을 쓰고 자야만 했어요...ㅠㅠ


<소감>


드디어 라섹을 하고 안경이랑 렌즈를 안껴도 된다는 생각에 감개무량했고

그 무서운? 라섹을 해낸 제가 너무 대견했어요

그리고 생각보다 안아파서 너무 기뻤습니다!!


* 궁금한사항은 비밀댓글 남겨주세요~

*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